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른출판사에서 내년에 출간을 전제로 하고, 금년 3월 15일부터 매주 3회, 전 세계에서 8개국어로 동시에 만화를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제목은 <자라의 파라다이스>이에요.


지난여름 이란의 대통령선거이후의 사태를 배경으로 한 이슬람 정권 아래의 인권이야기로, 이 만화를 시작하게 된 동기가 이때의 이란의 부정선거 항의시위 중에 있었던 소녀의 죽음이라고 합니다. 이 소녀가 묻힌 테헤란의 가장 큰 묘지이름이 <자라의 파라다이스>라고 합니다.

 이야기는 선거 직후의 6월로, 블로거의 동생이 이란 대통령 선거 직후 항의시위 중에 사라졌고, 형인 블로거와 엄마가 동생을 찾으려 하는 중에, 지난 10여 년 동안, 이슬람 정권아래에서 수백 명의 시위자와 반체제 인사들이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과거 아르헨티나에서 반정부 운동에 관여된 무수한 사람들이 실종되고, 그들의 어머니들이 사라진 아들을 찾는 어머니들의 절규가 들리는 듯합니다. 물론 멀리서 찾을 일도 아니지요. 80년대 군부독재에 항거하던 우리의 형들과 누나들이 생각나고, 광주민주화운동이 연상이 되네요.

 현재 포스팅되고 있는 사이트는 <ZARAH'S PARADISE>이고 아래를 클릭 한 번 해보세요.http://www.zahrasparadise.com/archives/76

 

가끔씩 들러서 댓글을 달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한 소녀의 죽음이 헛되지 않았음을 생각해주면 고맙겠습니다. 참고로 여러 나라와 작업하다보니 몇 시간 내에 한글로 번역하여 웹 작업을 하다 보니 다소 번역이 거칠더라도 이해 해주시고, 간혹 번역이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수정 요구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종에 공동 작업이라 할 수 있지요. 그렇다고 번역의 게으름을 변명삼지 않겠습니다. 

'자라의 파라다이스 > 소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묘지에 핀 소녀의 꿈_편집자 변  (0) 2010.03.15
Posted by 다른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