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 남자가 들어왔는데 다소 불안해 보였다.
"안녕하세요, 짐?"
커티스 박사가 인사하자 그는 좀 편안해진 것 같았다.
"앉으세요."
그는 손을 무릎에 가지런히 놓으면서 의자를 앉았다.
"오늘은 무슨 일이세요?"
"최근에 비행기를 타는 것이 불안해졌어요. 승객들을 믿지 못하겠어요."
"정확하게 무엇이 두려운 거죠?"
"그럴 가능성이 아주 낮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승객 중 하나가 폭탄을 들고 비행기에 탔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거예요. 조사 결과 이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5만 분의 1이라고 했지만 내 불안을 없애줄 만큼 낮은 수치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녀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그럼 내가 그 숫자를 더 낮추면 도움이 되겠어요?"
그는 마지못해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그녀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해졌다.
"좋아요. 당신이 할 일은 폭탄을 갖고 비행기에 타는 거에요."
그는 황당하다는 표정으로 그녀의 얼굴을 멍하니 쳐다보았다. 그러자 그녀가 설명했다.
"한 사람이 폭탄을 들고 비행기에 탈 확률은 조사 결과에서 보듯이 아주 낮아요. 그러니 두 사람이 폭탄을 갖고 같은 비행기에 탈 확률이 얼마나 낮은지 상상해 보세요. 따라서 당신이 폭탄을 갖고 비행기에 탄다면 또 다른 사람이 폭탄을 갖고 비행기에 탈 확률은 천문학적으로 낮아질 거예요. 그러면 당신은 두려움 없이 비행기 여행을 할 수 있을 거예요."
그는 미소지었다. 도움이 된 것 같았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황당하고 말도 안 되는 제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마음을 돌려놓거나 마음의 방향을 바꿔놓으면 아주 심각한 사태도 별 거 아닌게 되어 버린다.
커티스 박사는 말했다.
"모든 것은 네 마음에 달려 있단다.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어도 네 마음을 바꾸거나 그것을 바꾸면 된단다. 모든 문제는 그 안에 해결점을 가지고 있단다. 네 문제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찾는 것이라 해도 말이야."
Posted by 다른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